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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보

가상 인플루언서의 SNS를 구경하자(이마/루이/김래아/루시/한유아/로지)

by 셰슐랭 2021.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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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니클로 일본 가상 인플루언서 이마(Imma)

 

@imma.gram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이마(Imma)입니다.

제가 처음 본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이고 한국에서는 아직 가상 인간을 내세운 광고 모델이 없었기 때문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 버츄얼 유튜버 루이

 

얼굴만 바꿔서 루이로 활동하고 있는 버츄얼 유튜버 루이입니다.

두 번째 영상 보시면 대표님 얼굴이 바뀌는 장면도 있었는데 너무 자연스러워서 놀랐어요.

그리고 이 기술은 외모 강박이나 심리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고 부캐로 활동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버나 방송 bj를 하면 신상이 노출되기도 하거나 뜻하지 않은 위험에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기술이 발전하면 많은 분들이 부캐로 활동할 기회가 늘어나지 않겠나 싶습니다.

 

3. LG 가상 인플루언서 김래아

 

@reahkeem

LG에서 만든 가상 인플루언서 김래아입니다.

미래에서 온 아이라는 이름으로 서울에 사는 23세 여성이라고 합니다.

SNS에서 작곡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목소리와 직업까지 부여해서 실존 인물 같은 느낌이 듭니다.

 

4.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쇼호스트)

 

@here.my.lucy

 

롯데홈쇼핑 이미지랑 너무 잘 맞는 가상 인플루언서 루시입니다.

생김새만 봐도 너무나도 알죠...? 제가 무슨 말 하는지...?

와.. 진짜 이 정도면 루시가 모델, 쇼호스트, 마케팅 다 해도 될 거 같네요;;;

진짜 역대급 예쁩니다.

 

5. 스마일게이트 가상 인플루언서 한유아

 

@_hanyua

스마엘 게이트X자이언트스텝가 개발한 가상 인플루언서 한유아입니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만든 가상현실 게임의 ‘포커스 온유’의 주인공 캐릭터고 버츄얼 휴먼으로 새롭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ㅋㅋㅋㅋㅋ 개발할 필요 없고 VR 게임에 나왔던 주인공을 활용하다니 ㅋㅋ

 

6.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rozy_gram

요새 핫한 가상 인플루언서죠...?

광고 업계의 블루칩 로지입니다. 최근 광고 모델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기업에서 가상 인간 개발에 엄청난 예산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가상 인플루언서를 모델로 내세우는 이유

1. 과거 문제, 인성 문제가 없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과거 문제, 인성 논란도 없기 때문에 브랜드 측에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2. 외모 변함이 없다.

연예인도 사람인지라 체중 감량이나 외모적 변화가 생겼을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 인플루언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고 어떤 콘셉트이든 다 소화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원하는 대로 말이죠

 

3. 시공간 제약이 없다.

코로나19로 인해 연예인들의 활동 제약이 있지만 가상 인플루언서들은 시공간 제약이 없습니다.

와... 이것도 정말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언젠가 연예인이 아닌 가상 인플루언서의 모습을 보고 물건을 구입하는 날이.. 오겠죠?

굉장히 혼란스럽네요....

 

버츄얼 휴먼은 왜 다 여자?

만약 남자 버츄얼 휴먼을 개발한다면 대부분 여성 팬층이 생기지만

여성 버츄얼 휴먼은 여성 남성 구분하지 않고 팔로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성 모델이 더 친근감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흠... 얼른 남자 버츄얼 휴먼을 개발해서 반응을 보고 싶네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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